News Ticker

[골닷컴] 토트넘 출신 제나스 "손흥민, 가장 중요한 선수"

http://sports.news.naver.com/wfootball/news/read.nhn?oid=216&aid=0000093054토트넘에서 2005~2013년까지 8년 동안 활약했고 현재는 BBC 축구 프로그램 ‘매치오브더데이'(MOTD)의 펀딧 등 방송인으로 활동하고 있는 저메인 제나스가 손흥민과 포체티노 감독에 대한 아주 높은 평가를 내놨다. 인터뷰 중 제나스는 토트넘을 아직도 ‘우리'(we)라고 부르는 애정도 드러냈다. 토트넘 대 …

20180131_185353.jpg [골닷컴] 토트넘 출신 제나스 "손흥민, 가장 중요한 선수"

http://sports.news.naver.com/wfootball/news/read.nhn?oid=216&aid=0000093054

토트넘에서 2005~2013년까지 8년 동안 활약했고 현재는 BBC 축구 프로그램 매치오브더데이(MOTD)의 펀딧 등


방송인으로 활동하고 있는 저메인 제나스가 손흥민과 포체티노 감독에 대한 아주 높은 평가를 내놨다. 


인터뷰 중 제나스는 토트넘을 아직도 우리(we)라고 부르는 애정도 드러냈다. 

토트넘 대 맨유의 경기가 펼쳐진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양팀의 경기가 시작되기 전 제나스와 만났다. 


제나스는 손흥민과 포체티노 감독에 대한 인터뷰 요청에 흔쾌히 응했다.


제나스 曰


나는 그가 레버쿠젠에서 뛰고 있을 때부터 그가 프리미어리그에서 성공할만한 선수라고 생각했다.


말하자면 나는 손흥민이 프리미어리그를 위해 만들어진 선수라는 느낌을 받았다.

분데스리가는 경기의 강도나 속도면에서 볼 때 다른 리그들 중 잉글랜드리그와 가장 흡사한 리그이기도 하다.


손흥민은 그곳에서도 아주 성공적인 선수였다.

그러나, 손흥민이 이정도로 잘할 줄 알았냐고 묻는다면 아마도 아니라고 해야할 것이다.


이번 시즌 나는 방송 등을 통해 여러차례 손흥민이 가장 중요한 선수라고 말했다. 

단지 그가 (전처럼) 다양한 포지션을 소화할 수 있어서가 아니라, 그가 만들어내는 골과 결과물 때문이다.


특히 이 시즌을 앞두고 우리는 카일 워커를 맨시티로 보냈고, 로즈는 이번 시즌 많은 경기에 나서지 못했다.


현재 토트넘에서 상대 수비를 제치고 기술을 활용해서 기회를 만들어낼 수 있는 선수는 오직 손흥민 뿐이다.



4대미드필더….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