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Ticker

ㄷㅇㅌ) 기아 전반기 선발 결산

  선발자원 명단- 헥터, 양현종, 팻딘, 임기영, 정용운, 임기준, 박진태, 김진우, 정동현1선발 헥터(약터)작년에도 준수한 성적을 기록한 헥터였지만 작년과 동일한 170만 달러에 재계약 성공하였다.   이번 시즌에도 작년에 던지는 만큼 잘 던지고 있다. 하지만 한층 업그레이드된 타선의 도움으로아직까지 무패투수로써, 12연승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인스타충이며, 가끔씩 하는 인…

 

선발자원 명단헥터, 양현종, 팻딘, 임기영, 정용운, 임기준, 박진태, 김진우, 정동현

1선발 헥터(약터)

크기변환_헥터.jpg ㄷㅇㅌ) 기아 전반기 선발 결산
작년에도 준수한 성적을 기록한 헥터였지만 작년과 동일한 170만 달러에 재계약 성공하였다.

캡처1.JPG ㄷㅇㅌ) 기아 전반기 선발 결산
   이번 시즌에도 작년에 던지는 만큼 잘 던지고 있다. 하지만 한층 업그레이드된 타선의 도움으로

아직까지 무패투수로써, 12연승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인스타충이며, 가끔씩 하는 인스타 방송과 tv에 잡히는 모습을 보면 진중한 면이라고는 전혀 없어보는 관종같다.

헥터_괜찮은척하지만.gif ㄷㅇㅌ) 기아 전반기 선발 결산

완급 조절이 상당히 좋아 주자가 없을때는 힘을 아껴 피칭하며 주자가 있으면 전력투구를 하여 작년부터 기아가 애초에 기대하던 150km의 속구는 보여주지 않지만, 상당히 많은 이닝을 소화한다.

이번 시즌에는 커브에 맛들렸는지, 위기 상황마다 커브를 자주던지는 듯

 

평가:A+

 

2선발 양현종(붕개, 안쪼)

양현종.jpg ㄷㅇㅌ) 기아 전반기 선발 결산
3년동안 리그 최고의 좌완투수

 

말 정말 많았던 비시즌이었지만 결국 1225천만에 잔류에 성공하였다. 그리고 wbc 차출되면서 대만을 상대로 좋지 않은 경기력을 보여줬다

  캡처2.JPG ㄷㅇㅌ) 기아 전반기 선발 결산


이번 시즌 초반 공격적인 승부로 쏠쏠한 재미를 본 양현종은 514sk전까지만 하더라도 리그 최고의 투수중 한명이었지만,

그 이후 본인의 벨런스를 잃어버리며 들쑥날쑥한 제구와 잦은 실투로 인해 예전의 붕개(붕괴+개새끼)가 되었다.

본인도 이를 의식해 자신의 릴리스포인트를 앞으로 옮기며 차츰 예전 모습을 찾고 있지만 아직 갈 길이 멀다.


심지어 그동안 지적된 후반기 체력 저하문제도 아직 나오지도 않았는데도 성적이 기대만큼은 좋지 않기 때문에, 팬들의 우려를 사고 있다.

 

자신이 에이스라고 하는 책임감과 로테이션상의 문제와 맞물려, 현재 크보 선발 투수중 가장 많은 4일 휴식후 등판을 하고 있다.

그러니 퍼지지

 

원래 로케이션 능력은 좋았으나 유인구가 많고 가끔씩 제구 안되는 공들로 인하여 볼넷이 많았지만, 공격적인 승부를 시작한 이후로 볼넷을 적게 내주고 있다.

(최근 3년간 평균 볼넷: 77, 2017년 전반기까지 20개 기록)

평가:B0

 

3선발 임기영

  크기변환_임기영.jpg ㄷㅇㅌ) 기아 전반기 선발 결산

갑툭튀한 에이스캡처3.JPG ㄷㅇㅌ) 기아 전반기 선발 결산
원래 한화에 있었으나 송은범 fa보상선수로 기아에 오게 되었다. 군필 어린 투수

sk전 임시 선발 경기에서 호투이후 쭉 기아의 선발진에서 잘해주었으나,

폐렴으로 인해 현재 2군에서 다시 선발 준비중.

 

언더핸드의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젊은 투수임에도 멘탈이 상당히 좋아 공격적인 승부를 많이 한다.

 

평가:A+

4선발 팻딘(애완딘)

팻딘.jpg ㄷㅇㅌ) 기아 전반기 선발 결산

이번시즌 새롭게 영입한 용병이며 작년 시즌까지 메이저리그 뛰어 상당히 기대를 많이 했던 투수이다.

  캡처8.JPG ㄷㅇㅌ) 기아 전반기 선발 결산
기아에서 초반에 헥터 못지 않은 맹활약을 해주다가 가면 갈수록 부진한 투구 내용을 보이며 최근에는

퇴출 가능성이 나오기도 한 투수이다. 승운이 유독 없었던 투수이기도 하다.

 

썩 좋지 않은 직구를 가지고 있지만 좋은 제구력, 괜찮은 슬라이더와 평범한 체인지업, 커브를 가지고있다.

시즌 중반에 이대진 개좆병신같은 애미뒤진 씹창놈코치가 건드려서 애가 이상해졌다는 썰이 있기도 하다.

 

평가:C0

 

5선발 정용운(쥐갑)

크기변환_정용운.jpg ㄷㅇㅌ) 기아 전반기 선발 결산

  정말 의외의 투수


캡처4.JPG ㄷㅇㅌ) 기아 전반기 선발 결산
김진우가 부상과 부진으로 인해 기아 팬들의 걱정을 사고 있을때
, 갑툭튀한 선수

2009년 한국시리즈 우승 멤버이지만 별 활약을 못해 반지도둑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었으나

64일 삼성전부터 의문의 호투로 밴쥐라는 별명으로 불리고 있다.

 

유독 선발 경기마다 에이스를 상대하지만 의문의 호투와 상대 선발의 부진으로 연패 스토퍼 역할을 해주는 중이기도 하다.

 

제구도 그리 좋지 않고, 구속도 느린 편이지만 높은 곳에서 던지는 투구폼과 많은 회전수를 가진 지저분한 공으로 타자를 상대한다.

 

독특한 시그니처 무브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자세는 잦은 부상으로 인해,

공을 던지기 전, 자신의 어께 상태를 점검하는 것이 버릇이 된 것이라고 한다.

 

평가: B+


롱릴리프이자 땜빵 선발 임기준, 박진태

크기변환_임기준.jpg ㄷㅇㅌ) 기아 전반기 선발 결산
박진태.jpg ㄷㅇㅌ) 기아 전반기 선발 결산
(위가 임기준, 아래가 박진태)
최근 임기영이 폐렴으로 선발 로테이션의 빈 구멍이 생기는 와중에 쏠쏠한 활약을 해주는 선수.

 

임기준좌완투수로 극악의 제구와 최고의 견제 능력을 가지고 있었으나 최근 팔각도를 올려, 제구를 어느 정도 잡았다.

캡처5.JPG ㄷㅇㅌ) 기아 전반기 선발 결산

 

박진태대졸 신인 언더핸드투수로 공격적인 피칭을 한다. 좋지 않은 집안 환경 속에서 성공한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  캡처6.JPG ㄷㅇㅌ) 기아 전반기 선발 결산

평가:B0


이대진 사퇴기원.jpg ㄷㅇㅌ) 기아 전반기 선발 결산
김진우또 부상당했다. 복귀해서 또 볼질하다 또 2군 갔다. 그리고 또 부상당했다.

캡처7.JPG ㄷㅇㅌ) 기아 전반기 선발 결산
이대진코치가 상당히 높게 평가해
, 김진우가 잘던질 것이라고 자신이 보증서겠다는 인터뷰를 했다. 이대진은 보증을 잘못 섰으니 빨리 사퇴해라

평가: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