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Ticker

[펌]의사로서 유아인씨 군 면제에 대한 생각

일단 유아인씨에 대한 호불호가 전혀 없으며, 단지 의사 개인으로서 궁금한 점과 여러분들이 아셨으면 하는 점을 적음을 밝힙니다.이는 의사 집단의 의견이 아니며 의학지식을 공인받은 1인의 의견입니다.1. 유아인씨의 병명은 골육종(osteosarcoma) 입니다.골육종은 함은 악성종양, 즉 암의 일종입니다.osteo-는 의학용어로 뼈를 뜻하며, sarcoma는 결합조직에 생기는 암(cancer)를 …

일단 유아인씨에 대한 호불호가 전혀 없으며, 단지 의사 개인으로서 궁금한 점과 여러분들이 아셨으면 하는 점을 적음을 밝힙니다.
이는 의사 집단의 의견이 아니며 의학지식을 공인받은 1인의 의견입니다.

1. 유아인씨의 병명은 골육종(osteosarcoma) 입니다.

골육종은 함은 악성종양, 즉 암의 일종입니다.
osteo-는 의학용어로 뼈를 뜻하며, sarcoma는 결합조직에 생기는 암(cancer)를 뜻합니다.
즉, 뼈에 생기는 암이라는 뜻입니다.
암은 모두들 아시다시피 전이성을 가지며, 여전히 인류가 가장 무서워하는 병입니다.
악성종양과 달리 양성종양은 전이되지 않으며, 그 자체로서 불편감이나 통증, 부위에 따라 다른 증상(신경 증상, 청력감소, 시야장애 등등)을 보이게 할 수 있지만 죽고사는 문제는 아닙니다.

현재 보도되고 있는 자료가 사실이라면 유아인씨는 암 투병을 하고 계신 것입니다. 

2. 유아인씨가 골육종으로 투병 중이라면 군 면제되는 것이 합당한가?

이는 병무청 제공의 을 살펴보면 정형외과적 악성종양(암)은 6급으로 군면제임이 확실합니다.
논란의 여지가 없습니다.
신체에 생기는 웬만한 악성종양(암)은 모두 군면제 사유로 알고 있습니다.
유아인씨는 그 중에서도 심각성이 얕지 않은 골육종을 앓고 있기 때문에 당연히 6급으로 군면제 사유가 됩니다.

3. 과거 임윤택씨의 경우처럼, 그를 향한 비난이 잘못된 것은 아닌가?

고인에 대한 말씀을 적는 것이 어쩌면 누군가를 불편하게 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만 간략하게 말씀드리자면, 임윤택씨가 무대위에서 화려한 모습을 보이는 것을 보고 
많은 사람들이 임윤택이 암 4기라는 것은 거짓말일 것이다 라고 추측성 댓글을 달고 비난하는 모습을 보며 
당시 매우 가슴이 아팠습니다.
암환자라고 생명이 끊어질 때 까지 아무것도 못하는 것은 아님을 알고 있으며
임윤택씨의 야윈 모습을 보면 어느정도 상태이신지 짐작이 갔기 때문입니다. 더군다나 당시 담당 주치의 교수님이 인터뷰를 통해 밝히기도 하셨구요. 
무대와 음악을 향한 순수한 열정으로 고통을 이겨내신 분에게 모욕되는 말을 하는 분들을 보며 화가 나기도 했습니다.

이번 유아인씨의 군면제 건에 대하여서는, 다만 한가지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정말 골육종으로 투병중이신 게 맞는지.
골육종은 암입니다. 가장 무서운 암입니다. 만약 정말 유아인씨가 암으로 투병을 하고 있다면
정말 큰 배우가 될 자질이 있는 청년을 또 다시 잃고 하늘로 보내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정말 유아인씨가 암투병 중이시라면 지금 군면제에 대하여 좋지 않은 댓글을 달고 있는 분들도 후회하게 되실 수도 있겠지요.
다만, 만약에 악성종양(암)이 아니고 양성종양을 앓고 있는데 마치 악성종양을 앓고 있는 것 처럼 기사가 나온 것이라면 조금은 실망스러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하지만 저는 암투병 중이라고 하시는 유아인씨의 입장을 믿습니다.

만약 암이라면…군면제 여부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아닌, 앞날이 창창한 젊은이에 대한 안타까운 마음에 초점을 맞춰 이야기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소속사에서는 유아인씨가 암투병 중이라면 대중이 악성인지 양성인지 알기 어려운 골육종이라는 말 대신 악성종양을 앓고 있음을 확실히 밝히고 골육종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셔야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만약 양성종양을 앓고 있는데 골육종이라는 이름을 쓴다면 잘못된 여론몰이라고 생각하며, 기사대로 악성종양을 앓고 있는데 악성임을 분명하게 밝혀주지 않는다면 유아인씨만 더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는 피해를 보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감히 조언하자면 대중이 알기 쉬운 말로 정확하게 말씀해주시는 게 좋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4. 나이 들어서 생기는 병으로 군대 면제 받는 것도 좋아보이진 않는다.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겠습니다만, 저는 유아인씨가 암투병 중이시라면 감히 군면제에 대하여 왈가왈부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건 의학적 지식과 관련 없이 개인의 생각이기 때문에 제가 적는 것은 옳지 않다고 봅니다.

네줄요약

1. 소속사의 보도에 따르면 유아인씨는 골육종, 즉 악성종양(암) 투병 중입니다.
2. 암은 군 면제 사유가 맞습니다.
3. 현재 대화의 초점은 군면제 여부가 아닌 유아인이라는 젊은 배우의 생사에 대한 문제여야 합니다. 
4. 소속사에서는 유아인씨가 암투병 중이라면 대중이 악성인지 양성인지 알기 어려운 골육종이라는 말 대신 암투병 중임을 간결하게 밝히는 것이 논란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http://web.humoruniv.com/board/humor/read.html?table=pds&st=day&page=0&number=6896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