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Ticker

(자작, 스압) 오의 파멸 – 8부 – 이궁의 변, 제갈 vs 손

-이궁의 변, 마지막 이야기-252년 4월, 오나라 건업 제갈각: 오늘부터 대 오나라의 황제는 손량 님이시다. 손량: 앙~기모띠!! 손준의 거처 손노반: 하.. 개 답답하다.. 손준: 어따~ 우리 공주님 변덕도 심하요~ 손침: 공주, 뭐가 그리 개답답하십니까? 공주님의 바램대로 근숙이의 아들이 뒤를 이은거 아닙니까? 손노반: 손호샛기가 황제가 안되서 나야 목숨은 건졌지만.. 제갈 각.. 저…

-이궁의 변, 마지막 이야기-

252년 4월, 오나라 건업

wrrr.jpg (자작, 스압) 오의 파멸 - 8부 - 이궁의 변, 제갈 vs 손 제갈각: 오늘부터 대 오나라의 황제는 손량 님이시다.

tf.jpg (자작, 스압) 오의 파멸 - 8부 - 이궁의 변, 제갈 vs 손 손량: 앙~기모띠!! 

손준의 거처

tsq.png (자작, 스압) 오의 파멸 - 8부 - 이궁의 변, 제갈 vs 손 손노반: 하.. 개 답답하다..

tw.jpg (자작, 스압) 오의 파멸 - 8부 - 이궁의 변, 제갈 vs 손 손준: 어따~ 우리 공주님 변덕도 심하요~

tc.jpg (자작, 스압) 오의 파멸 - 8부 - 이궁의 변, 제갈 vs 손 손침: 공주, 뭐가 그리 개답답하십니까? 공주님의 바램대로 근숙이의 아들이 뒤를 이은거 아닙니까?

tsq.png (자작, 스압) 오의 파멸 - 8부 - 이궁의 변, 제갈 vs 손 손노반: 손호샛기가 황제가 안되서 나야 목숨은 건졌지만.. 제갈 각.. 저 자가 문제라구!!

tc.jpg (자작, 스압) 오의 파멸 - 8부 - 이궁의 변, 제갈 vs 손 손침: 흠.. 하지만 지금으로썬 저희가 마땅히 할 일이 없습니다. 지금 강동땅에서 제갈 각을 건들 수 있는자가 없지요.

tsq.png (자작, 스압) 오의 파멸 - 8부 - 이궁의 변, 제갈 vs 손 손노반: 그럼 언제까지 이렇게 살건데!! 뭔가 방법이라도 만들어야 하는거 아니야?!

tc.jpg (자작, 스압) 오의 파멸 - 8부 - 이궁의 변, 제갈 vs 손 손침: 제갈각은 육손과 견줄정도로 큰 공적들을 세웠습니다.

tc.jpg (자작, 스압) 오의 파멸 - 8부 - 이궁의 변, 제갈 vs 손 손침: 단양 땅을 큰 피해없이 평정한것도 모자라서, 매번 위군에 막혔던 수춘을 뚫어 방비까지 튼실히 세운 지장입니다.

tc.jpg (자작, 스압) 오의 파멸 - 8부 - 이궁의 변, 제갈 vs 손 손침: 거기다 전 대부터 선제와 돈독한 관계였고, 사병 또한 어마어마한 숫자를 거느리고 있습죠..

tc.jpg (자작, 스압) 오의 파멸 - 8부 - 이궁의 변, 제갈 vs 손 손침: 결정적으로.. 위의 사마씨들을 상대할 자가 제갈각 말고는 없는 상황입니다..ㅂㄷㅂㄷ

tc.jpg (자작, 스압) 오의 파멸 - 8부 - 이궁의 변, 제갈 vs 손 손침: 대책없이 덤벼들었다간 이 강동땅에서 손씨 가문은 지워겠죠..

tsq.png (자작, 스압) 오의 파멸 - 8부 - 이궁의 변, 제갈 vs 손 손노반: 으..ㅂㄷㅂㄷ 

tw.jpg (자작, 스압) 오의 파멸 - 8부 - 이궁의 변, 제갈 vs 손 손준: 클클클! 아따 공주님~ 좀만 기달려보랑께!

tsq.png (자작, 스압) 오의 파멸 - 8부 - 이궁의 변, 제갈 vs 손 손노반: 무슨 계책이라도 있는거야?

tw.jpg (자작, 스압) 오의 파멸 - 8부 - 이궁의 변, 제갈 vs 손 손준: 손량이는 이제 아홉살이여~ 거기다 근숙이 덕분에 내가 조카노릇하게 생겼잖소~ 나이 많은 조카 클클클!

tsq.png (자작, 스압) 오의 파멸 - 8부 - 이궁의 변, 제갈 vs 손 손노반: 사촌이라고 다 될거면 지금 황제 옆엔 왜 니가 없고, 제갈각이 있냐구!!

tw.jpg (자작, 스압) 오의 파멸 - 8부 - 이궁의 변, 제갈 vs 손 손준: 클클클! 어따 공주님 성깔있소잉~ 걱정마쇼. 선제가 죽기전에 다 때려부순 덕분에 실상 갈각이에게 들어간 권력은 그리 안정적이지 않으니께~

tw.jpg (자작, 스압) 오의 파멸 - 8부 - 이궁의 변, 제갈 vs 손 손준: 이는 분명히 흔들릴거라잉~ 갈각이 저 놈아도 지 자리 지키고 싶으면 허세 한 번 부리것지~ 클클클

tw.jpg (자작, 스압) 오의 파멸 - 8부 - 이궁의 변, 제갈 vs 손 손준: 거기다 저샛기 성깔도 더럽기로 유명하잖소~ 이는 분명 약점으로 드러날거랑께~

tw.jpg (자작, 스압) 오의 파멸 - 8부 - 이궁의 변, 제갈 vs 손 손준: 갈각이가 승전보를 거두지 않는한 우린 물고 뜯을게 많당께로~ 클클클!!

건업

wrrr.jpg (자작, 스압) 오의 파멸 - 8부 - 이궁의 변, 제갈 vs 손 제갈각: 아직 손패파의 잔당들이 건제하다만.. 훗. 군권을 가진 내가 무서울 게 뭐 있어.

wrrr.jpg (자작, 스압) 오의 파멸 - 8부 - 이궁의 변, 제갈 vs 손 제갈각: 그래도 조심할 필요는 있지.. 일단 황제의 눈과 귀를 닫아버려서 개입을 못하게하고…

wrrr.jpg (자작, 스압) 오의 파멸 - 8부 - 이궁의 변, 제갈 vs 손 제갈각: 백성들에게 복지를 퍼부어서 황제가 아닌 나를 우러러 보게끔 하겠다… 

wrrr.jpg (자작, 스압) 오의 파멸 - 8부 - 이궁의 변, 제갈 vs 손 제갈각: 그리고.. 사마놈들과 맞다이 쪼개서 대승을 거두면 나의 위상이 더더욱 높아지리라.

wrrr.jpg (자작, 스압) 오의 파멸 - 8부 - 이궁의 변, 제갈 vs 손 제갈각: 그럼 이 나라는 완전히 내 손아귀다. 촤하하하핫!! 출진이다!!

건업

wrrr.jpg (자작, 스압) 오의 파멸 - 8부 - 이궁의 변, 제갈 vs 손 제갈각: 폐하! 신 갈각이가 요청할 것이 있습니다.

tf.jpg (자작, 스압) 오의 파멸 - 8부 - 이궁의 변, 제갈 vs 손 손량: 앙! 갈각띠!

wrrr.jpg (자작, 스압) 오의 파멸 - 8부 - 이궁의 변, 제갈 vs 손 제갈각: 과거 선제께서는 위군과의 전투 중 동흥에서 제방 설치를 실패한 후 주구장창 합비만 때렸습니다.

tf.jpg (자작, 스압) 오의 파멸 - 8부 - 이궁의 변, 제갈 vs 손 손량: 응! 기모띠!

wrrr.jpg (자작, 스압) 오의 파멸 - 8부 - 이궁의 변, 제갈 vs 손 제갈각: 하지만 제 생각은 다릅니다. 동흥에 제방을 재건하여 공격시엔 다방면으로! 수비시엔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wrrr.jpg (자작, 스압) 오의 파멸 - 8부 - 이궁의 변, 제갈 vs 손 제갈각: 고로, 출진을 허가해주십시요.

tf.jpg (자작, 스압) 오의 파멸 - 8부 - 이궁의 변, 제갈 vs 손 손량: 응! 기모띠!

tw.jpg (자작, 스압) 오의 파멸 - 8부 - 이궁의 변, 제갈 vs 손 손준: (클클클! 손권이 매번 포기한 곳을 지 스스로 뒤지러 가는구마잉~ 클클클!)

252년 10월, 동흥

wrrr.jpg (자작, 스압) 오의 파멸 - 8부 - 이궁의 변, 제갈 vs 손 제갈각: 전단! 유략!

we.jpg (자작, 스압) 오의 파멸 - 8부 - 이궁의 변, 제갈 vs 손 전단: 얍!

유략.jpg (자작, 스압) 오의 파멸 - 8부 - 이궁의 변, 제갈 vs 손 유략: 웅!

wrrr.jpg (자작, 스압) 오의 파멸 - 8부 - 이궁의 변, 제갈 vs 손 제갈각: 저기 산 양쪽을 기둥으로 잡아 성을 짓는다! 그리고 가운데 제방을 건설하여 물을 담아낼수 있도록!

wrrr.jpg (자작, 스압) 오의 파멸 - 8부 - 이궁의 변, 제갈 vs 손 제갈각: (사마사샛기… 못다한 승부를 보자꾸나.촤하핫)

한편.. 사마의 쿠데타 이후 실세가 바뀌고 있던 위나라는..

이 소식을 듣고 군사 회의를 열게된다..

제갈탄.jpg (자작, 스압) 오의 파멸 - 8부 - 이궁의 변, 제갈 vs 손 제갈탄: 장군, 갈각이가 동흥에서 성채를 건설하고 있다~람쥐!

사마사.png (자작, 스압) 오의 파멸 - 8부 - 이궁의 변, 제갈 vs 손 사마사: 크읔.. 개샛기.. 아주 날 개호구로 봣구만..

사마사.png (자작, 스압) 오의 파멸 - 8부 - 이궁의 변, 제갈 vs 손 사마사: 아직 아빠한테 권력 승계 받은게 불안정해서 군을 막 움직일수도 없구 시부렁…!!

제갈탄.jpg (자작, 스압) 오의 파멸 - 8부 - 이궁의 변, 제갈 vs 손 제갈탄: 고민고민하지마~ 동흥에 미련을 버리구 형주를 통해서 남정하는 척 하여 압박하는게 어떻다~람쥐~

사마사.png (자작, 스압) 오의 파멸 - 8부 - 이궁의 변, 제갈 vs 손 사마사: 양동작전을 펼치자는거냐?

왕창.jpg (자작, 스압) 오의 파멸 - 8부 - 이궁의 변, 제갈 vs 손 왕창: 지금 장군이나 갈각이나 비슷한 처지일겁니다.

사마사.png (자작, 스압) 오의 파멸 - 8부 - 이궁의 변, 제갈 vs 손 사마사: 뭐이샛기야? 갈각이 따위랑 날 비교하냐?

왕창.jpg (자작, 스압) 오의 파멸 - 8부 - 이궁의 변, 제갈 vs 손 왕창: 지금 장군도 큰 공적없이 애비빨 받아서 전투를 치뤄야 하는 입장 아닙니까.

호준.jpg (자작, 스압) 오의 파멸 - 8부 - 이궁의 변, 제갈 vs 손 호준: 맞소. 갈각이는 베테랑이지만, 지금 지네 나라 통치도 불안정한 상태이호우!

왕창.jpg (자작, 스압) 오의 파멸 - 8부 - 이궁의 변, 제갈 vs 손 왕창: 즉, 갈각이 샛기도 실권을 잡고나서 명분을 얻어야 지 자리를 지킨다는 말이지요.

사마사.png (자작, 스압) 오의 파멸 - 8부 - 이궁의 변, 제갈 vs 손 사마사: 음.. 듣기엔 기분이 좆같지만, 그래도 팩트니까 받아들인다. 

사마사.png (자작, 스압) 오의 파멸 - 8부 - 이궁의 변, 제갈 vs 손 사마사: 그럼 어떻게하면 좋겠는가? 이봐 부하샛기야 좋은 생각 있음 뱉어봐.

부하.jpg (자작, 스압) 오의 파멸 - 8부 - 이궁의 변, 제갈 vs 손 부하: 부하님 등장!

관구검.jpg (자작, 스압) 오의 파멸 - 8부 - 이궁의 변, 제갈 vs 손 관구검: 일개 부하샛기 주제에 감히 군 회의에서 아가리를 터는거냐!

부하.jpg (자작, 스압) 오의 파멸 - 8부 - 이궁의 변, 제갈 vs 손 부하: 크윽… 나 상처받았지용!

사마사.png (자작, 스압) 오의 파멸 - 8부 - 이궁의 변, 제갈 vs 손 사마사: 야 구검이, 저 샛기 성이 부고 이름이 하야. 부하. 나도 가끔 이름으로 좀 놀리면서 놀아.

관구검.jpg (자작, 스압) 오의 파멸 - 8부 - 이궁의 변, 제갈 vs 손 관구검: 미안하다 부하야.

부하.jpg (자작, 스압) 오의 파멸 - 8부 - 이궁의 변, 제갈 vs 손 부하: 끙.. 암튼 나에게 좋은 생각이 있지용!!

부하.jpg (자작, 스압) 오의 파멸 - 8부 - 이궁의 변, 제갈 vs 손 부하: 작피전투 때 전종부자가 찾아와서 개똥싼 이후로 우리 대오 전선은 레벨업 했지용!

부하.jpg (자작, 스압) 오의 파멸 - 8부 - 이궁의 변, 제갈 vs 손 부하: 고로, 동흥까지 기어나온 갈각군보다 장기전으로 전쟁을 운용하는게 우리에겐 개이득이지용!

관구검.jpg (자작, 스압) 오의 파멸 - 8부 - 이궁의 변, 제갈 vs 손 관구검: 그딴 생각 누가 못한다고 이 부하샛기

부하.jpg (자작, 스압) 오의 파멸 - 8부 - 이궁의 변, 제갈 vs 손 부하: 이게 너와 나의 뚝배기 차이지용!

부하.jpg (자작, 스압) 오의 파멸 - 8부 - 이궁의 변, 제갈 vs 손 부하: 갈각이는 원정을 나온거나 다름 없다용! 그러니 수도를 비우게 되는것이고용!

부하.jpg (자작, 스압) 오의 파멸 - 8부 - 이궁의 변, 제갈 vs 손 부하: 그에비해 우린 사마소간지님이 수도에 계신다용!

부하.jpg (자작, 스압) 오의 파멸 - 8부 - 이궁의 변, 제갈 vs 손 부하: 가뜩이나 불안한 권력 다툼에 초조해질거래용! 갈각이 입장에선 전쟁을 빨리 끝내고 돌아가고 싶을거용!!

사마사.png (자작, 스압) 오의 파멸 - 8부 - 이궁의 변, 제갈 vs 손 사마사: 그럼 갈각군이 섣부르게 움직이는 틈에 우리가 뚝배기를 후리면…

부하.jpg (자작, 스압) 오의 파멸 - 8부 - 이궁의 변, 제갈 vs 손 부하: 우리의 승리이지용!

제갈탄.jpg (자작, 스압) 오의 파멸 - 8부 - 이궁의 변, 제갈 vs 손 제갈탄: 하지만, 갈각이가 빨리 전쟁을 때리고 돌아가서 위상을 높이는거나~람쥐~

왕창.jpg (자작, 스압) 오의 파멸 - 8부 - 이궁의 변, 제갈 vs 손 왕창: 우리 장군님도 빨리 공적을 올려 돌아가서 위상을 높여야 하는 입장이지.

사마사.png (자작, 스압) 오의 파멸 - 8부 - 이궁의 변, 제갈 vs 손 사마사: (크흑.. 여기까지 기어나온 갈각이를 무시하고 이대로 돌아간다면 나 역시 개쪽팔리는건데..)

사마사.png (자작, 스압) 오의 파멸 - 8부 - 이궁의 변, 제갈 vs 손 사마사: 부하! 미안하지만 니 전략은 스킵하겠다.

부하.jpg (자작, 스압) 오의 파멸 - 8부 - 이궁의 변, 제갈 vs 손 부하: 끙.. 장군님은 답정너래용!

사마사.png (자작, 스압) 오의 파멸 - 8부 - 이궁의 변, 제갈 vs 손 사마사: 왕창은 남군으로, 관구검은 강하로, 갈탄이와 호준이는 동흥으로 간다.

정권이 바뀐 두 나라의 실세들이 치열한 생존 싸움을 앞두고…

사마사.png (자작, 스압) 오의 파멸 - 8부 - 이궁의 변, 제갈 vs 손 사마사: (제갈각 이 개샛기, 감히 날 개호구로 보고 동흥까지 와서 설치다니… 뚝배기를 아주 후려주마…)

wrrr.jpg (자작, 스압) 오의 파멸 - 8부 - 이궁의 변, 제갈 vs 손 제갈각: (사마사, 이 애비빨 샛기.. 면상에 사마귀를 터트려서 다시는 셀카도 못 찍게해주마…)

tw.jpg (자작, 스압) 오의 파멸 - 8부 - 이궁의 변, 제갈 vs 손 손준: (클클클!! 이제 누워서 떡만 먹으면 되는거라잉~ 갈각이가 대패하길 기도한다잉~! 사마사 화이팅이여~!)

다음 편,

위, 오 격돌 – 1부 – 제갈각의 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