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Ticker

[8월 달력 이벤트] 안중근 단지동맹비가 서있는 유니베라 연해주 농장의 이름은?

[8월 달력 이벤트] 안중근 단지동맹비가 서있는 유니베라 연해주 농장의 이름은?

유니베라(대표 이병훈) 40주년 기념 이벤트 8

<안중근 단지동맹비가 서있는 유니베라 연해주 농장의 이름은?>

 

 

안녕하세요. 미즈알로에요.

 유니베라는 40주년을 맞아 유니베라가 성장해온 시간 속에서

해당 달에 의미있는 일을 여러분과 이벤트로 공유하고 있습니다.

2011년  8월  러시아 크라스키노 농장에서는 뜻깊은 의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안중근 의사를 포함 열두분의 혼을 기린 단지동맹기념비 제막식이었습니다.  크라스키노는 유니베라 연해주 인근으로 유니베라의 유니젠 러시아 농장이 있는 곳이에요. 2001, 이곳 크라스키노 쭈까노보 강변에 광복회 주도로 처음으로 단지동맹비가 세워졌답니다

 단지동맹은 안중근 의사 외 11명의 열사들이 자신의 무명지를 잘라 태극기 위에 혈서를 쓰고 조국의 독립과 양의 평화를 위해 결의한 사건이.


단지동맹비가 이 곳에 세워진 까닭은

크라스키노가 독립운동사에 큰 의미를 가진 곳이기 때문입니.

1908 7월 이곳에서 훈련 받은 수백 명의 의병들이 최초로 국내 진공  작전을 펼쳤기 때문이죠.  최재형, 이범윤, 이위종, 안중근 선생 등이 주축이 돼 한말 의병조직 동의회가 결성된 곳이기도 합니다.

특히 안중근 의사는 블라디보스톡을 오가며 훈련을 받고 계획을 세우며 기회를 엿보다가 이토 히로부미의 만주 방문 때를 놓치지 않고 그를 저격민족의 혼을 드높이기도 했지요. 

 

자신의 무명지를 잘라 뜻을 펼쳤던 애국지사들을 기념하기 위해  이곳에 단지동맹비를 세웠지만 그 동안은 이곳이 폭우로 인해 자주 침수하는 지역이었고, 관리가 잘 되지 않아 훼손되는 문제가 있었어요.

그래서 유니베라는 대학생 해외봉사단과 함께 2002년부터 부지 주변을 정비하고 보수하는 작업을 시작했어요. 하지만 계속되는 훼손 때문에 기념비를 이전하고 보수해야 한다는 의견이 많았지요.

그래서 보다 잘 관리하기 위하여 유니베라가 후원하고 광복회, 블라디보스톡 총영사관이 주관하여 유니베라 러시아 농장 안에 기념비를 포함하는 공원을 2011년에 조성했어요. 안중근 의사를 비롯한 애국열사 11분의 숭고한 정신이 담긴 기념비가 훼손된 상태로 방치되는 건 안타까운 일이니까요. 

 

유니베라는 아픈 역사를 기억하고 역사직인 기념물을 잘 보존하는 것이 후손으로서 우리가 마땅히 해야 할 역할이라고 생각하고 있어요. 역사를 기억하 일은 더 나은 미래를 설계해 가는 방법이니까요!

자신의 무명지를 잘라 태극기 위에 혈서를 쓰고 독립을 결의한 그들, 나라를 위한 열사들의 뜻을 잊지 않겠습니다.  

 

 


 

 

그럼 퀴즈 나갑니다.  댓글로 정답을 맞춰주세요.

안중근 단지 동맹비가 서있는 유니베라 연해주 농장의 이름은?

– 참여방법:  댓글로 퀴즈의 정답을 맞춰주시고 이벤트 스크랩도 해주세요. 

– 선물: M40x 페이셜 스키니 마스크팩

– 당첨자 수: 20명

– 기간: 2016년 8월 4일~ 8월 21일

– 당첨자 발표일: 8월 23일

 

 


 

 


출처: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univera_kr&logNo=220779578834